Font Size
역대하 20:31-21:1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역대하 20:31-21:1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여호사밧의 통치가 끝나다
(왕상 22:41-50)
31 여호사밧은 서른다섯 살에 유다의 왕이 되어 예루살렘에서 이십오 년 동안 다스렸다. 그의 어머니는 실히의 딸 아수바였다. 32 여호사밧은 그의 아버지 아사의 길을 따라 걸으며 거기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그는 주께서 보시기에 옳은 일을 하였다. 33 그러나 지방 신당들을 없애 버리지 않았고, 백성들도 마음을 다하여 그들의 조상의 하나님을 섬기지 않았다.
34 여호사밧이 다스리는 동안에 일어난 다른 일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니의 아들 예후의 역사’에 기록되어 있고 또 ‘이스라엘 왕들의 역사’에도 기록되어 있다.
35 그 뒤에 유다 왕 여호사밧이 이스라엘 왕 아하시야와 동맹을 맺었는데 아하시야는 악한 왕이었다. 36 그는 아하시야와 함께 다시스 까지 갈 수 있는 배들을[a] 만들기로 하고 에시온게벨에서 그 배들을 만들었다. 배들을 다 짓고 나자 37 마레사 사람 도다와후의 아들 엘리에셀이 여호사밧에게 와서 예언하였다. “임금님께서 아하시야와 동맹을 맺으셨으므로 주께서 임금님이 만든 것들을 다 부수실 것입니다.” 그 배들이 부서져서 다시스로 가지 못하였다.
21 여호사밧이 죽어서 그의 조상들과 함께 다윗 성에 묻히니 그의 아들 여호람이 뒤를 이어 왕이 되었다.
Footnotes
- 20:36 다시스 까지 갈 수 있는 배들 다시스는 이스라엘에서 멀리 떨어진 도시로 지금의 스페인에 있었던 듯하다. 다시스에는 지중해를 항해하는 큰 배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였다.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KOERV)
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