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 Size
마태복음 12:1-8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마태복음 12:1-8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예수는 안식일의 주인이시다
(막 2:23-28; 눅 6:1-5)
12 그 무렵의 어느 안식일에 예수께서 밀밭 사이로 지나가시게 되었다. 예수의 제자들이 배가 고파서 밀 이삭을 잘라 먹기 시작하였다. 2 그것을 본 바리새파 사람들이 예수께 말하였다. “보십시오! 당신의 제자들이 안식일에 지켜야 할 법을 어기고 있습니다!”
3 그러자 예수께서 바리새파 사람들에게 되물으셨다. “너희는 다윗[a]과 그를 따르던 사람들이 배가 고팠을 때에 한 일에 대해 읽어 보지 못하였느냐? 4 다윗은 하나님의 집에 들어가서 하나님께 드려진 빵을 먹었다. 그들이 하나님께 드려진 빵을 먹은 것은 율법에 어긋나는 일이었다. 제사장만이 그 빵을 먹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다. 5 너희는 또 율법에서, 성전에 있는 제사장이 안식일에 안식일 법을 어겨도 잘못이 아니라는 이야기를 읽어 보지 못하였느냐? 6 잘 들어라. 성전보다 더 위대한 것이 여기에 있다. 7 성경에 ‘내가 원하는 것은 자비이지 희생 제물이 아니다’(A)라는 말이 있다. 너희가 이 말이 무슨 뜻인지 안다면, 죄 없는 사람들에게 법을 어긴다고 하지는 않을 것이다. 8 사람의 아들이 바로 안식일의 주인이기 때문이다.”
Read full chapterFootnotes
- 12:3 다윗 기원전 1000년 즈음에 이스라엘을 다스린 왕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KOERV)
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