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 parallel Print Page Options

하나님께서 아론이 고귀한 제사장임을 보여 주시다

17 주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각 가문의 지도자에게서 지팡이 하나씩 모두 열두 개를 모아라. 그리고 그들의 이름을 각자의 지팡이에 써라. 레위 가문의 지팡이에는 아론의 이름을 써라. 각 가문의 지도자마다 지팡이가 하나씩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지팡이들을 만남의 장막 안 내가 너희와 만나는 계약궤 앞에 두어라. 내가 택하는 사람의 지팡이에서 움이 돋아날 것이다. 그렇게 하여 너희를 두고 끊임없이 일어나는 이스라엘 백성의 불평을 그치게 하겠다.”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에게 말하여 각 가문의 지도자에게서 지팡이 하나씩을 모으니 지팡이 열두 개가 모였다. 아론의 지팡이도 그 가운데 있었다. 모세는 그 지팡이들을 계약궤를 모신 성막 안, 주 앞에 갖다 놓았다.

다음날 모세가 계약궤를 모신 성막 안으로 들어가 보니, 레위 지파를 대표하는 아론의 지팡이에 움이 돋았을 뿐 아니라 싹이 나고 꽃이 피고 감복숭아 열매까지 열려 있었다. 모세가 주 앞에 놓아두었던 지팡이를 모두 가지고 이스라엘 자손 앞으로 나왔다. 지도자들은 각기 자기의 지팡이를 집어 들었다.

10 주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아론의 지팡이를 계약궤 앞에 다시 갖다 놓아라. 그리고 그것을 반역을 꾀하는 사람들에게 주는 경고의 표로 삼아라. 그렇게 하면 나를 향한 그들의 불평이 그칠 것이고 따라서 그들이 죽음을 면하게 될 것이다.” 11 모세는 주께서 그에게 명하시는 대로 하였다.

12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이 이번에는 모세에게 이렇게 말하였다. “우리는 이제 다 죽게 되었소. 우리는 망했소. 우리는 다 망했소. 13 누구든지 주의 성막에 가까이 가기만 해도 죽을 터이니 우리 모두가 죽어야 한단 말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