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 parallel Print Page Options

바깥문

44 그리고 나서 그 사람이 나를 동쪽으로 난 성소 바깥문으로 다시 데리고 갔는데 그 문이 닫혀 있었다. 주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이 문은 닫아 두어야 한다. 이 문을 열어서는 안 된다. 아무도 이 문으로 들어가서는 안 된다.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이 문으로 들어가셨기 때문이다. 주 앞에서 음식을 먹을 때에 이 문 안에 앉을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왕 한 사람뿐이다. 그러나 왕도 문 현관 쪽으로 들어왔다가 다시 그 길로 나가야 한다.”

성전의 거룩함

그런 다음 그 사람이 나를 데리고 북문으로 들어가서 성전 앞에 이르렀다. 나는 주님의 영광이 주님의 성전을 가득 채우고 있는 것을 보고 땅에 얼굴을 대고 엎드렸다. 주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사람의 아들아 내가 주의 성전에 관한 모든 규칙들을 말해줄 터이니, 너는 잘 보고 귀담아 듣고 빠짐없이 기억해 두어라. 성전으로 들어가는 문들과 성소에서 나오는 모든 문들을 잘 살펴보라. 그리고 내 말을 거역하기만 하는 이스라엘 집안에게 이렇게 일러주어라. ‘나 주 하나님의 말이다. 오, 이스라엘 집안아, 네 역겨운 짓들은 이제 그만하면 충분하다. 너희는 온갖 역겨운 짓들을 저지르는 것으로 모자라, 마음과 몸에 할례를 받지 않은 이방인들을 내 성소로 데리고 들어왔다. 그리하여 너희는 나에게 음식과 기름과 피를 바치는 동안에도 내 성전을 더럽혔고, 그 모든 역겨운 짓들로 나와 맺은 계약을 깨뜨렸다. 너희는 나의 거룩한 물건들을 맡은 직분을 저버리고, 오히려 그 일을 이방인들에게 떠맡겼다. 나 주 하나님이 말한다. 마음과 몸에 할례를 받지 않은 이방인이 내 성소에 들어와서는 안 된다. 비록 이스라엘 백성 가운데 섞여 사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이방인은 내 성소에 들어오지 못한다.’

10 레위 사람들 가운데에는 이스라엘이 우상을 좇아 잘못된 길을 헤맬 때, 그들과 어울려 나를 버리고 멀리 떠난 사람들이 있었다. 그런 레위 사람들은 자기들이 저지른 죄 때문에 벌을 받아야 한다. 11 그들은 성전 문을 지키는 문지기의 일이나, 백성이 번제물이나 희생제물로 바치는 짐승을 잡는 일이나, 백성 앞에서 그들을 섬기는 일은 할 수 있다. 12 그들은 전에 우상을 섬기는 백성들의 시중을 들면서 이스라엘 집안을 죄 가운데 빠지게 하였다. 그래서 나는 그들이 자기들이 잘못한 죄로 벌을 받아야 한다고 손을 들어 맹세하였다. 나 주 하나님의 말이다. 13 그들은 제사장으로서 내 앞에 가까이 와서 섬기는 일은 하지 못한다. 그들은 나의 거룩한 물건들이나 가장 거룩한 제물들에 가까이 가서는 안 된다. 그들은 그렇게 역겨운 짓들을 저질렀으니 마땅히 부끄러움을 당해야 한다. 14 그러나 나는 그들에게 성전을 돌보는 일과 거기에 따르는 모든 일들은 맡기겠다.

15 그러나 레위 가문 사람으로서 사독의 자손인 제사장들은, 이스라엘 백성이 나를 떠나 곁길로 갈 때에도, 내 성소에서 맡은 일을 성실하게 다 하였다. 그들은 내 앞에 가까이 올 수 있다. 그들은 내 앞에 서서 기름기와 피의 희생 제물들을 바칠 수 있다. 나 주 하나님의 말이다. 16 그들만이 내 성소에 들어올 수 있다. 그들만이 내 상 앞으로 가까이 와서 내 앞에서 나를 섬기는 일을 할 수 있다.

17 제사장들이 안뜰 문으로 들어올 때에는 반드시 모시옷을 입어야 한다. 그들이 안뜰이나 성전 안에서 맡은 일을 할 때에 양털로 된 옷을 입어서는 안 된다. 18 머리에는 모시 터번을 두르고 모시 속옷을 입어야 한다. 허리에도 땀이 나게 하는 것을 허리띠로 둘러서는 안 된다. 19 일반 사람들이 있는 바깥뜰로 나갈 때에는, 안에서 섬기는 일을 할 때 입었던 옷은 벗어서 거룩한 방에 두고, 다른 옷으로 갈아입어야 한다. 제사장들은 백성이 자기들의 거룩한 옷에 닿게 하는 일이 없게 하여야 한다.

20 제사장들은 머리카락을 바싹 밀어서도 안 되고, 길게 자라게 해서도 안 된다. 그들은 머리를 단정하게 잘 깎아야 한다. 21 어떤 제사장도 안뜰로 들어갈 때에는 술을 마셔서는 안 된다. 22 그들은 홀어미나 이혼 당한 여자와 결혼해서는 안 된다. 그들은 오직 이스라엘 자손의 처녀나 제사장의 아내였다가 홀어미가 된 여자와만 결혼해야 한다. 23 그들은 내 백성에게 거룩한 것과 속된 것 사이의 다른 점을 가르치고, 부정한 것과 깨끗한 것을 구별하는 법을 보여 주어야 한다.

24 다툼이 일어나면 제사장은 재판관으로서 나의 규정에 따라서 결정을 내려 주어야 한다. 정해진 나의 모든 축제일을 위한 내 법과 규정들을 지켜야 하며, 내 안식일들을 거룩하게 지켜야 한다.

25 제사장은 죽은 사람에게 가까이 가서 자신을 더럽혀서는 안 된다. 그러나 그 죽은 사람이 자기 아버지나 어머니, 아들이나 딸, 형제나 결혼하지 않은 누이일 때에는 자신을 더럽혀도 좋다. 26 그럴 경우에 그는 자기 몸을 깨끗하게 한 뒤에도 이레를 기다려야 한다. 27 그가 성소에서 섬기는 일을 하려고 성소 안뜰로 들어가는 날, 그는 자신을 위하여 속죄제물을 바쳐야 한다. 나 주 하나님의 말이다.

28 제사장들이 받을 유일한 유산은 바로 나이다. 너희는 이스라엘 안에서 그들에게 재산을 떼어 주어서는 안 된다. 내가 그들의 재산이다. 29 그들은 곡식제물과 속죄제물과 면죄제물을 먹을 것이다. 그리고 이스라엘 안에서 주께 바친 모든 것이 그들의 차지가 될 것이다. 30 첫 열매 가운데서 가장 좋은 것들과 너희가 바친 모든 특별한 예물이 제사장들의 차지가 될 것이다. 너희는 또 첫 밀가루를 제사장에게 주어서 너희 집안에 복이 머물게 하여라. 31 제사장들은 새나 짐승들 가운데서 저절로 죽었거나 찢겨서 죽은 것을 먹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