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겔 47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성전에서 흘러나오는 물
47 그 사람이 나를 다시 성전 문어귀로 데려갔다. 성전은 동쪽을 바라보고 있었다. 나는 동쪽으로 난 성전 문턱 아래에서 물이 흘러나오는 것을 보았다. 그 물은 동쪽으로 흐르다가 성전의 남쪽으로 돌아서 제단 남쪽으로 지나갔다. 2 그는 나를 데리고 북문을 지나서 바깥으로 나와, 담을 돌아서 동문에 이르렀다. 물이 동문의 오른쪽에서 솟아 나오고 있었다.
3 그 사람이 줄자를 손에 들고 동쪽으로 재면서 갔다. 그는 천 자[a]가 되는 곳에 이르자 나를 데리고 물속으로 들어갔다. 물이 발목에까지 올라왔다. 4 그가 다시 재면서 가다가, 천 자가 되는 곳에 이르자 나를 데리고 물속으로 들어갔다. 물이 무릎에까지 올라왔다. 그가 다시 재어 천 자가 되는 곳에 이르러 나를 물속으로 데리고 들어갔다. 물이 허리에까지 올라왔다. 5 그가 다시 천 자를 쟀다. 그러나 이제 물은 강을 이루어 나는 건널 수가 없었다. 물이 너무 깊어서 헤엄을 쳐서 건널 정도가 되어 있었다. 누구도 걸어서는 건널 수가 없었다. 6 그 사람이 내게 말하였다. “사람의 아들아, 이것을 보았느냐?”
그리고 나서 그가 나를 데리고 강둑으로 올라왔다. 7 강둑에 올라서서 보니 강의 양쪽에 엄청나게 많은 나무들이 있었다. 8 그 사람이 내게 말했다. “이 물은 동쪽 지역을 향해 흐르다가 아라바[b]로 내려간다. 그리고 거기서 사해로 들어간다. 이 물이 사해로 들어가면 사해의 죽은 물이 살아날 것이다. 9 이 강물이 어디로 흘러가든지 그 곳에서는 온갖 생물이 살아 우글거릴 것이다. 이 물이 사해로 흘러 들어가면, 사해의 소금물도 단물이 되어 많은 물고기가 살게 될 것이다. 이 강이 흐르는 곳에서는 모든 것이 살게 될 것이다. 10 엔 게디에서 엔 에글라임에 이르기까지 어부들이 강가에 늘어서서 그물을 던질 것이다. 그곳에도 지중해의 물고기만큼이나 여러 가지 다른 종류의 물고기가 살게 될 것이다. 11 그러나 웅덩이나 늪에는 소금물이 그대로 남아 있어서, 너희는 그곳에서 소금을 얻게 될 것이다. 12 그 강의 양쪽 둑에는 온갖 종류의 과일 나무들이 자랄 것이다. 그 잎들은 시들지 않고 그 열매들도 끊이지 않을 것이다. 성소에서 나온 물이 그들에게로 흘러가므로 나무들은 다달이 열매를 맺을 것이다. 그 열매는 먹고 그 잎은 약재로 쓸 것이다.”
땅의 경계선과 분배
13 “나 주 하나님이 말한다. 너희는 다음과 같은 경계선을 따라서 이스라엘 열 두 가문에게 이 땅을 나누어 주어라. 요셉 가문에게는 두 몫을 주도록 하여라. 14 너희 열 두 가문은 이 땅을 공평하게 나누어 가져라. 내가 손을 들어 너희 조상들에게 이 땅을 주기로 맹세하였으므로, 이 땅은 너희들의 유산이 될 것이다.
15 이 땅의 경계는 다음과 같다. 북쪽의 경계선은 지중해에서 시작하여, 헤들론 도로를 따라서 르보 하맛, 스닷, 16 브로다, 시브라임(다마스커스와 하맛의 경계선 사이에 있다.)에 다다르고, 다시 하우란의 경계선에 있는 하셀 하디곤에 이르게 된다. 17 이렇게 북쪽 경계선은 지중해에서 동쪽으로 하살 에논까지 이르는데, 북쪽으로 다마스커스와 하맛과 맞닿는다. 이것이 북쪽 경계선이다.
18 동쪽 경계선은 하우란과 다마스쿠스 사이에서 시작하여, 길르앗과 이스라엘 땅 사이로 흐르는 요단 강을 따라, 멀리 사해의 다말에까지 이어진다. 이것이 동쪽 경계선이다.
19 남쪽 경계선은 다말에서 시작하여, 므리바-가데스 샘을 지나서, 이집트 개울을 거쳐 지중해에 다다른다. 이것이 남쪽 경계선이다.
20 서쪽 경계선은 지중해인데 르보 하맛을 마주보는 지점까지 이른다. 이것이 서쪽 경계선이다.
21 너희는 이스라엘 열 두 가문에 따라 이 땅을 나누어 가져라. 22 너희뿐 아니라, 외국인으로 너희 가운데 자리 잡고 살며 자식을 낳은 거류민들도, 함께 제비를 뽑아서 이 땅을 유산으로 나누어 가져야 한다. 너희는 그들을 이 땅에서 태어난 이스라엘 사람들과 똑같이 여겨야 한다. 그들도 너희 이스라엘 가문들 가운데 끼어서 제비를 뽑아 유산을 받아야 한다. 23 거류민들이 어떤 가문 가운데 자리 잡고 살든지 그 가문에서 유산을 나누어 주어야 한다. 나 주 하나님의 말이다.”
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