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 parallel Print Page Options

에브라임과 므낫세 가문의 땅

16 요셉 자손에게 돌아간 몫은 다음과 같다. 그들의 땅은 동쪽으로 여리고에 있는 요단 강에서 시작하여 여리고 샘에 이르고, 여리고에서 베델의 산간지방으로 올라가는 광야에 이른다. 그리고 베델, 곧 루스에서부터 올라가[a] 산간 지방에 있는 광야를 거쳐, 아다롯에 있는 앗카잇 경계에까지 닿는다. 그리고 서쪽으로는 야블렛 사람의 경계선으로 내려가, 아래쪽 벳호론 지역을 지나 게셀에 이르렀다가 지중해에서 끝난다.

요셉의 자손, 곧 므낫세 가문과 에브라임 가문도 그들의 땅을 얻었다.

에브라임 가문이 그 갈래에 따라 유산으로 얻은 땅의 경계는, 동쪽의 아다롯앗달에서 시작하여 위쪽 벳호론에 이르고 지중해까지 계속된다. 그 경계는 북쪽의 믹므다에서 동쪽으로 돌아서 다아낫실로에 이르렀다가, 그곳을 지나 야노아 동쪽을 지난다. 그런 다음 경계는 야노아에서부터 아다롯과 나아라까지 내려가다가, 여리고의 경계와 만나서는 요단 강에서 끝난다. 다시 그 경계는 답부아에서 서쪽을 향해 가나 골짜기에 이르렀다가 지중해에서 끝난다. 이것이 에브라임 가문이 그 갈래에 따라 받은 유산이다. 에브라임 가문은, 므낫세 가문이 얻은 유산 가운데서 에브라임 자손 몫으로 떼어 놓은 몇몇 성읍과 그 둘레의 마을들도 얻었다.

10 그러나 에브라임 가문은 게셀에 사는 가나안 사람을 쫓아내지 않았으므로 가나안 사람들이 오늘날까지 에브라임 사람들 가운데 살며 종노릇을 하고 있다.

Footnotes

  1. 16:2 베델 곧 루스에서부터 올라가 또는 ‘베델에서부터 루스로 나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