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하 4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성전의 기구들
(왕상 7:23-51)
4 솔로몬이 놋으로 제단을 만들었는데 그 길이가 스무 자[a], 너비가 스무 자, 높이가 열 자[b]였다. 2 그가 또 놋쇠로 바다 모양의 물통을 만들었는데 그 지름이 열 자, 높이가 다섯 자[c], 둘레가 서른 자[d]였다. 3 물통의 가장자리 턱 밑으로 놋쇠로 만든 황소 모양이, 한 자[e]에 열 마리씩 빙 둘러가며 있었다. 이것들은 놋쇠를 부어 물통을 만들 때에 두 줄로 부어 만든 것이다.
4 황소 열두 마리가 이 바다 모양의 물통을 밑에서 떠받치고 있었는데 세 마리는 북쪽을, 세 마리는 서쪽을, 세 마리는 남쪽을, 또 세 마리는 동쪽을 보고 있었다. 5 그 물통의 두께는 손바닥 너비[f]만하고, 그 테두리는 나리꽃 모양으로 잔의 테두리처럼 둥글게 만들었다. 이 바다 모양의 물통에는 물 삼천 말[g]을 담을 수 있었다.
6 그런 다음 그는 씻을 물을 담을 물두멍 열 개를 만들어서 다섯은 성전 오른쪽에 두고, 다섯은 성전 왼쪽에 두었다. 번제물로 바치는 데 쓸 것들은 이 물두멍의 물로 부시고, 바다 모양의 물통에 담긴 물로는 제사장들이 씻었다.
7 그는 또 금등잔대 열 개를 규격대로 만들어 다섯 개는 본관 안 오른쪽에 두고, 다섯 개는 왼쪽에 두었다. 8 또 상 열 개를 만들어 다섯 개는 본관 안 오른쪽에 두고 다섯 개는 왼쪽에 두었다. 그는 대접 백 개를 금으로 만들었다.
9 그는 또 제사장의 뜰과 큰 뜰을 만들고, 큰 뜰 대문에는 문짝들을 만들어 달고 놋쇠를 입혔다. 10 그리고 바다 모양의 물통은 성전 남동쪽 모퉁이에 놓았다.
11 후람은 솥, 부삽, 대접을 만들었다.
이렇게 하여 후람은 솔로몬 왕이 시킨 하나님의 성전 일을 모두 마쳤다. 12 그가 만든 것들은 기둥 두 개, 기둥 꼭대기에 얹을 사발 모양의 기둥머리 두 개, 기둥 꼭대기에 얹을 사발 모양의 기둥머리를 꾸밀 그물 두 벌, 13 두 그물에 늘어뜨릴 석류 사백 개(사발 모양의 기둥머리를 기둥 꼭대기에 얹고, 그 기둥머리를 꾸미기 위해 두 벌의 그물을 얹고, 각 그물에 석류를 두 줄씩 늘어뜨렸다.), 14 받침대와 받침대 위에 놓을 물두멍, 15 바다 모양의 물통 한 개, 그것을 떠받치는 황소 모양 열두 개, 16 솥과 부삽과 고기 갈고리와 거기에 관련된 모든 기구였다.
솔로몬 왕을 위하여 후람아비가 만든 주의 성전의 이 기구들은 모두 광택 나는 놋쇠로 만든 것이다. 17 왕은 이 모든 것을 숙곳과 사레단[h] 사이에 있는 요르단 평원에서, 진흙 틀에 부어 넣어 만들게 하였다. 18 솔로몬이 만든 이 모든 기구가 너무 많아서 거기에 쓰인 놋쇠의 무게가 얼마인지 알 수 없다.
19 솔로몬은 또 하나님의 성전 안에 있는 모든 기구도 만들었다. 그 기구들은 금제단, 빵을 늘 차려 놓는 상들, 20 지성소 앞에 규정대로 켜 놓을 순금 등잔들과 등잔대들, 21 금으로 만든 꽃 장식과 등잔들, 부젓가락들, 22 순금으로 만든 심지 다듬는 가위들, 대접들, 국자들, 향로들, 성전 문들, 곧 금으로 만든 안쪽 지성소의 문짝들과 본관 문짝들이다.
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