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세아 1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호세아를 통해 말씀하신 주
1 이 글은 주께서 브에리의 아들 호세아에게 주신 말씀이다. 이 말씀은 웃시야와 요담과 아하스와 히스기야가 유다를 다스리던 때 또 요아스의 아들 여로보암이 이스라엘의 왕이었던 때에 받은 말씀이다.
2 이것은 주께서 호세아에게 처음 주신 말씀이다. 주께서 말씀하셨다. “가서 창녀처럼 살아온 여자와 결혼해라, 그리고 그 여자에게서 아이들을 낳아라. 이 나라 사람들은 창녀처럼 행동하고 주를 따르고 있지 않다.”
이스르엘이 태어나다
3 그래서 호세아는 디블라임의 딸 고멜과 결혼했다. 고멜은 아기를 가졌고 호세아의 아들을 낳았다. 4 주께서 호세아에게 말씀하셨다. “아이의 이름을 이스르엘[a]이라고 하여라. 예후가 이스르엘 골짜기에서 죄 없는 사람들의 피를 흘린 죄를 물어 그의 가문[b]을 벌주겠다. 그리고 이스라엘 왕국을 무너뜨리겠다. 5 그 때 나는 이스르엘 골짜기에서 이스라엘의 활을 꺽겠다.”
로루하마가 태어나다
6 고멜이 다시 아기를 가졌고 딸을 낳았다. 주께서 호세아에게 말씀하셨다. “아이의 이름을 로루하마[c]라고 하여라. 나는 이제 더는 이스라엘 왕국을 불쌍히 여기지도 않고 용서하지도 않을 것이다. 7 그러나 유다 왕국은 내가 불쌍히 여기겠다. 나는 활이나 칼을 써서 그들을 구하지는 않을 것이다. 나는 군마나 군사를 앞세워 그들을 구하지도 않을 것이다. 내가 직접 나서서 내 권능으로[d] 그들을 구할 것이다.”
로암미가 태어나다
8 로루하마가 젖을 뗄 때가 되자, 고멜이 다시 아기를 가져 아들을 낳았다. 9 그 때 주께서 말씀하셨다. “아이의 이름을 로암미[e]라고 하여라.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며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아니다.”
이스라엘 백성의 수가 많아질 것이라고 약속하시다
10 “이스라엘 사람들의 수가 바다의 모래만큼 불어나 셀 수도 없고 잴 수도 없는 때가 올 것이다. 그 때가 되면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다.’라는 말을 듣던 너희가 ‘너희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자녀들이다.’라는 말을 듣게 될 것이다.
11 그 때 유다 백성과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가 되어, 한 명의 통치자를 뽑아 세울 것이다. 그들은 땅에서 번성할 것이다. 이스르엘에게 위대한 번영의 날이 오리라.”
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