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상 17:1-15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다윗에게 하신 하나님의 약속
(삼하 7:1-17)
17 다윗이 왕궁에 자리 잡은 다음 예언자 나단에게 말하였다. “보십시오. 나는 백향목으로 지은 집에서 살고 있지만 주의 계약궤는 아직도 천막에 있습니다.”
2 나단이 다윗에게 말하였다. “하나님께서 임금님과 함께 계시니 무엇이든지 임금님의 뜻대로 하십시오.”
3 그러나 그날 밤 하나님께서 나단에게 말씀하셨다. 4 “가서 내 종 다윗에게 말해 주어라. ‘주께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내가 살 성전을 지을 사람은 네가 아니다. 5 내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집트에서 이끌어 낸 날부터 지금까지 나는 집에서 살지 않았다. 나는 이 장막에서 저 장막으로, 이 성막에서 저 성막으로 옮겨 다녔다. 6 내가 온 이스라엘과 함께 옮겨 다닌 모든 곳에서, 내 백성을 돌보라고 세운 이스라엘의 어느 사사에게도, 어찌하여 너희는 나를 위해 백향목 집을 지어 주지 않느냐?라고 말한 적이 없다.’
7 그러니 이제 내 종 다윗에게 이렇게 전하여라. ‘전능하신 주께서 말씀하십니다. “나는 네가 양 떼를 따라 다니던 목장에서 너를 데려다가 내 백성 이스라엘의 통치자로 삼았다. 8 나는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와 함께 있었으며 네 원수를 네 앞에서 물리쳐 주었다. 내가 네 이름을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람들 가운데 한 사람의 이름으로 만들어 주겠다. 9-10 그리고 내 백성 이스라엘을 위해 한 곳을 정하여, 그들이 그곳에 뿌리를 내리게 해 주겠다. 그러면 그들이 더는 옮겨 다니지 않고 그곳에 살 것이다. 내가 내 백성 이스라엘을 이끌 사사들을 세운 때부터 악한 자들이 내 백성을 억눌러 왔다. 그러나 이제 그들이 더는 내 백성을 억누르지 못할 것이다. 내가 네 모든 적을 물리쳐 주겠다.
그뿐 아니라 나 주가 네 집을 세워 줄 것을 이제 네게 선언한다.
11 네가 목숨이 다하여 네 조상에게 돌아가면, 네 몸에서 난 아들 가운데 하나가 네 뒤를 잇게 하고 그의 나라를 튼튼하게 해 주겠다. 12 바로 그가 내게 집을 지어 줄 것이며, 나는 그의 왕위를 영원토록 튼튼하게 해 주겠다. 13 나는 그의 아버지가 되고 그는 나의 아들이 될 것이다. 내가 네 앞에 있던 사울에게서는 내 총애를 거두었지만, 그에게서는 나의 총애를 거두지 않을 것이다. 14 내가 그에게 내 집과 내 나라를 영원히 맡길 것이니, 그의 왕위가 영원토록 튼튼하게 설 것이다.”’”
15 나단은 이 모든 말씀과 계시를 다윗에게 그대로 전하였다.
Read full chapter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