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15:1-11
Korean Bible: Easy-to-Read Version
빚을 면제해 주는 특별한 해
15 너희는 매 칠 년 끝에 빚진 자의 빚을 면제해 주어야 한다. 2 면제에 대한 규정은 다음과 같다. 누구든지 동족인 이스라엘 사람에게 돈을 꾸어 준 사람은 그 빚을 면제해 주어라. 그는 동족인 이스라엘 사람이나 형제에게 빚을 갚으라고 요구하여서는 안 된다. 빚을 면제해 주라는 주의 해가 선포되었기 때문이다. 3 외국 사람에게는 빚을 갚으라고 요구할 수 있으나, 형제가 너희에게 진 빚은 모두 면제해 주어야 한다. 4 그러나 주 너희 하나님께서 너희에게 유산으로 주시는 땅에서 너희에게 큰 복을 내리실 것이기 때문에, 너희 가운데서는 가난한 사람이 없을 것이다. 5 너희가 주 너희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고 내가 오늘 너희에게 전하는 이 모든 명령을 잘 지켜야만 그렇게 될 것이다. 6 그러면 주께서 약속하신 대로 너희에게 복을 주셔서, 너희는 여러 민족에게 꾸어는 주겠으나 결코 누구에게서 꾸는 일은 없을 것이다. 또 너희가 여러 민족을 다스리겠으나 어느 누구의 다스림을 받는 일은 없을 것이다.
7 주께서 너희에게 주시는 땅의 어느 한 성읍에라도 가난한 형제가 있거든, 너희는 결코 그 형제에게 인색하게 굴지 말아라. 그 가난한 형제에게 베풀지 않으려고 너희의 손을 오므리지 말아라. 8 오히려 손을 펴서 그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지 꾸어 주어라.
9 너희는 ‘빚을 면제해 주는 일곱 번째 해가 가까웠구나.’ 하며 마음에 악한 생각을 품고, 가난한 너희 형제에게 아무런 도움도 베풀지 않는 일이 없도록 하여라. 그가 너를 걸어 주께 호소하면 너희는 죄인이 될 것이다.
10 그에게 아낌없이 베풀 되 아까워하는 마음으로 하지 말아라. 그렇게 하면 주 너희 하나님께서 너희가 하는 모든 일과 손을 대는 모든 일에 복을 내려 주실 것이다. 11 그렇다 하더라도 너희가 사는 땅에 언제나 가난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너희 땅에 사는 가난하고 궁핍한 형제에게 손을 펴서 도와주라고 명하는 것이다.
Read full chapterCopyright © 2021 by Bible League International